교회 예배실 강단을 리노베이션 하면서 설교대를 구입한 과정입니다. 설교대 구입을 위해 여러 미주한인교회와 기독교백화점 캐네디언 교회에 문의를 해보았지만 시원한 답변을 듣지 못했기에 앞으로 강대상 구입 계획이 있는 교회들이 참고가 되기를 바라며 글 정리 해봅니다. 예배당 강대상 구입을 세 가지 방향에서 생각했습니다.
1. 캐나다,미국의 기독교용품점에서 구입
2. 아마존, 알리바바등의 인터넷에서 구입
3. 한국에서 구입
1. 캐나다나 미국에서 구입할 경우 가격이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구글로 서치하실때는 Church Podium 이라고 찾으시면 됩니다. 대개 강대상은 원목으로 되어있어 품질은 좋으나 디자인면에서는 한인교회 사용하기에는 낯선 편으로 가격은 세금과 운송포함 3천불선에서 시작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경우 3천불대이며 배송료와 텍스가 별도 입니다.

2. 아마존이나 알리바바를 통한 인터넷 구입
비용과 배송이 캐나다 미국에서 구입보다는 절약되나 품질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같은 경우 배송과 세금 포함 총비용이 캐나다달러로 1500불입니다. 간편한 설교대를 원하시는 교회라면 인터넷 구입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 한국에서 구입
저희 교회에서는 한국의 아멘 성구사(http://www.amen.pe.kr/)에서 사진과 같은 강대상을 구입하였습니다. 성구의 가격은 50만원, 항공배송료가 150만원 가량이 소요되는데 성구의 크기 무게에 따라 달라지며 지역에 해당 공항으로 찾으러 가야 합니다. 운송 대행을 해주는 회사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밴쿠버까지 배로 들여와서 밴쿠버에서 화물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밴쿠버까지 사진의 강대상(가로90센치, 세로120센치, 폭50센치)을 보내는데 25만원(통관 검역 별도약 10만원) 밴쿠버에서 교회가 있는 윈저까지 운송비용 1500불 견적을 받았습니다. 서부쪽의 교회라면 운송대행회사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한국에서 구입시에는 나무박스포장을 해야하는데 목재라서 검역을 한국에서 하셔야 합니다. 검역을 하지 않고 보냈다가 다시 반송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크릴이나 크리스탈 강대상을 구입하고 나무박스포장을 하지 않는다면(분해조립해서 박스포장)검역은 필요치 않습니다.

좋은 성구 구입하셔서 은혜로운 교회 이루시기를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