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저한인교회

윈저한인교회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시와 에섹스카운티 지역을 섬기는 주님의 교회로 말씀과 기도에 전념하며 주님과 동행하며 헌신된 삶을 살고자 소망하는 이들의 모임입니다. 성경말씀과 기도를 통하여 모든 지체들이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는 것이며  교인들이 예배자로 머무는 것이 아닌 나에게 주어진 재능과 은사를 발견하여 다양한 삶의 자리에서 헌신케 하는데 있습니다.

윈저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미치는 교회로 이웃사랑의 실천을 이루게 하며 상처받은 영혼을 지유하여 건강한 지체가 되게 하는데 있습니다.

젊은 영혼들이 신앙교육을 통해 세상에 영향을 끼치며 미래에 하나님의 헌신된 일꾼들로 준비되어 가는데 있습니다. 

 교회연혁

1975.7  창립예배를 윈저 Jackson Park 에서 첫 예배를 드리고 교회명칭을 윈저한인연합교회로 하다.

당시의 한인연합교회 명칭은 교단과 종파를 초월하여 한인사회의 구심점이 되어 예배와 친교를 나누는 의미로 명칭을 정하였다  

( 준비위원 : 김보정 , 이광준 , 이상철 , 장세호 , 조동호 )  그 이후 윈저 Downtown 의 United Church 에서 예배를 드리며

이종안 전도사 , 김성문목사 , 최승규목사 , 김성배목사께서 사역 하심

 

1987  United Church of Canada 의 Essex 노회에 가입하므로 캐나다연합교회에 가입하다 

 

1990.9 ~ 1994.4 신상철목사 사역 

 

1992년 Glenwood United Church 를 렌트하여 예배를 드림 

 

1994 ~ 2000 이영준목사 사역

2001.11 Essex 노회로부터 St. James United Church 를 기증받음으로 자체성전을 가짐 ( 현재 : 윈저한인교회 ) 


2001.12  윈저한인연합교회를 윈저한인교회로 명칭변경

2000.12~2002.10 권이선목사 사역 

2002.11~2007.10 김진식목사 사역

 
2008.9 ~ 현재  강희천목사 사역 

캐나다연합교회 (The United Church of Canada)  

19세기당시 캐나다에 있던 감리교회, 장로교회와 회중교회, 세 교단이 함께 연합의 필요성을 느끼고 주안에서 한 형제 자매임을 고백하며 마침내 1925년 세 개의 교단이 연합하여 캐나다연합교회가 태동하였습니다.

 

현재는 캐나다에 약 3700여개의 교회가 있고 7개의 대학 6개의 신학대학과 6개의 종합병원을 운영하고 있고 캐나다내에서 가장 큰 개신교단이며 사회참여와 선교에 적극적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이민 다문화 정책이나 원주민정책에 많은 영향을 끼쳤고 이들에 대한 정부 정책결정에도 캐나다연합교회의 신앙정신이 반영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10 개의 연회가 있으며 현재 윈저한인교회는 캐나다연합교회내  런던연회 에섹스노회에 소속되어있습니다.    
 

캐나다연합교회 Logo 에 들어있는  타원형의 모양은  초대교회에서  교인을 상징하던 물고기의 모양을 나타내며, 속에 있는 'X' 는 그리스도라는 뜻입니다.   'X' 는 그리스도라는  희랍어 단어의  첫 머리글자로서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 안에 있는 비둘기는 캐나다 감리교회를, 펼쳐진 (성경)책은 캐나다 회중교회를, 불타는 나무는 캐나다 장로교회를 각각 상징합니다.  밑쪽에 있는 알파와 오메가는 희랍어 알파 의 첫 글자와  마지막 글자입니다.  교회의 머리되신  그리스도의  영원히  살아계심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바깥  테두리  밑쪽에 있는  Ut Onum  Unum Sint'  라는 라틴어는 '저희들이 하나 되게 하소서' 라는 뜻입니다.  요한복음  17장 21절에서  예수님께서 하신 기도의 일부분 내용입니다.  테두리  위쪽에는  영어와 프랑스어로  캐나다연합교회라고  쓰여 있습니다. 

 윈저한인교회

 © 2017 Windsor Korean United Church

 2595 Remington Ave. Windsor, ON N8X 3Z2  Tel/Fax 519-969-0081

  • facebook-square
  • Twitter Square
  • Google Square